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증상 3가지

반응형

오미크론 유행으로 하루 확진자가 10000명씩 넘게 나오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더 이상 거리두기를 안한다는 정책까지 발표하면서 앞으로 확진자가 얼마나 더 커질지 그리고 어떤 정책이 나올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오미크론 증상이 경미하다고 하지만 얼마나 더 많은 확진자 들이 나올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의 대표적은 증상은 콧물과 두통, 기운없음, 재채기, 인ㅅ후통이 가장 대표적인 오미크론 증상입니다. 감기와 큰 차이가 없다고 하는데요. 열이 심하게 나거나 냄새와 맛을 잘 느끼지 못하면 코로나 19를 의심했지만 오미크론은 이런 대표증상들이 약한게 특징입니다.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이 현재 대확산이 되면서 심각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증상은 매우 경미하지만 확산 속도가 너무 빨라 일반 코로나 인원수보다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증상이

sub.reesl.xyz

 

결국은 코로나 검사로 확인을 하는 방법 밖에는 없다고 합니다. 주로 증상들이 더 경증이고 짧고 발열 역시 그렇게 고열이 나타나지 않고 짧게 끝난다고 하는데요. 오미크론 변이는 델타 변이보다 증상이 많이 약한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바이러스가 깊게 침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델타 변이보다 증상이 약한 이유는 바이러스가 깊게 침투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델타변이는 바이러스가 기관지를 따라 폐까지 내려가 폐렴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오미크론은 주로 코와 목 등에서 집중적을 감염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환자가 위중증으로 나빠질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사람마다 다른 오미크론 초기증상 확인하기

 

 

변동된 PCR 검사체계

검사체계가 전국적으로 변동되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 탓에 검사 역시 이에 맞춰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고위험군이 아니라면 선별 진료소나 호흡기 전담 클리닉, 동네 병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거나 자가 검사를 하는 것으로 변동되었습니다.

 

 

PCR를 받는 고위험군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전국 검사체계 전환은 고위험군만 PCR 검사를 하는 것이 주 골자라고 합니다. PCR 검사 고위험군 대상은 만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 19감염이 의심된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밀접 접족차등 역학전 연관성이 있는 사람,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신속항원 검사 결과 양성이 나온 사람 이라고 합니다.

 

 

PCR 검사 대상자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은 선별진료소나 호흡기전담 클리닉, 동네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속항원검사의 정확도는 PCR 보다 낮지만 30분 이내 검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선별 질뇨소에서는 관리자 감독 하에 무료로 신속 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기 전담클리닉이나 병, 의원에서는 의사 진찰 이후 전문가용 신속 항원검사를 받는다고 합니다. 집에서 자가검사키트로 혼자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사람은 추후 PCR 검사를 받게 됩니다.

 

자가키트 사용 방법

키트에 동봉된 면봉으로 콧구몽 1.5CM~2CM 정도 깊으로 넣인 뒤 콧구멍 벽을 훑으며 10회 정도 문지릅니다. 면봉을 튜브에 넣고 10회 이상 젓습니다. 테스트기를 편평한 곳에 올려놓고 검사액을 3~4방울 떨어트린 뒤 15~30분 뒤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한줄이 뜨면 음성이며 두 줄이 뜨면 양성입니다.

 

자가키트 사용방법 영상 확인

 

"결과확인은 15분 후"…'자가검사키트', 올바른 사용법은

일반국민의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신속항원검사로 변경됨에 따라 자가검사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개인이 구매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 960만명분을 추가로 공급

www.asiae.co.kr

 

검사 전 준비단계에선 청결한 손상태가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하기전 손세정제를 쓰거나 손을 꺠긋이 씻은 후 건조한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필요시 일회용 장갑등을 착용하시면 됩니다.  자가검사키트를 사용할 떄에는 다른 사람들과 충분한 거리를 두고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 검사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검사 결과 확인은 15분 이나 지난 후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검사결과가 대조선 한줄이면 음성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시험선과 대조선이 두 줄로 나타나면 양성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만약 시험선과 관계없이 대조선이 나타나지 않으면 검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이므로 새로운 키트로 재검사가 필요합니다.

 

자가키트 믿을만한 것인가요?

자가검사키트는 가짜 음성이 나올 가능성이 PCR검사보다는 크다고 합니다. 신속항원검사가 실제 양성을 제대로 잡아낼 확률은 의료인이 시행해도 50% 미만, 자가검사로 시행하면 20% 미만이라는 연구도 있다고 합니다. 음성이 나오더라도 증상이 있다면 집에 머물로 방역 수칙을 지키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차 백신 효과가 있을까

부스터샷을 맞으면 50대 이상 연령츠으이 오미크론 변이 사망 위험을 95% 이상 막아준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2차 접종 6개월 후에는 50대 이상 연령층의 오미크론 사망 예방 효과가 60% 정도로 떨어지지만 부스터샷을 ㅁ자고 2주가 지나면 이 효과과 95% 높아진다고 합니다.

 

☞3차 부스터샷 예약하기(코로나3차 백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