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미크론 증상 순서

반응형

오미크론이 현재 대확산이 되면서 심각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증상은 매우 경미하지만 확산 속도가 너무 빨라 일반 코로나 인원수보다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있는데요. 증상이 너무 경미해서 내가 오미크론이 걸렸는지 잘 알지 못하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 증상 순서

 

오미크론의 증상이 매우 경미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오미크론은 두드러기 두통, 설사, 목아픔 그리고 피부 발현 등으로 코로나 19 오미크론 증상 순서를 향한 고나심이 들어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증상으로는 식은땀 그리고 피부병 가이 느껴지는 발진도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초기 증상은? 확인하러 가기

 

 

특히 식은땀을 자고 있을났을 때에 옷이 흠뻑 젖을 만큼의 양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미크론 감염된 경우 평균적으로 약 5일간 증상이 지속된이후 악화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델타 변이ㅘ 비교해 미각과 후각 상실이 덜 발생하는 대신 인후통은 더 한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감염자를 대상으로 조회를 했을때 무증상이거나 경증이었으나 인공호흡기 등을 장착해야 하는 중증환자는 나오지 않은 것으로 드러나왔습니다.

 

오미크론의 발현

 

오미크론 변이가 처음 발견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을 비록해 미국, 영국 등 한국보다 앞서 오미크론 변이가 크게 확산한 국가에서도 이같은 유행 초기 양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런 상황을 토대로 오미크론의 특성을 밝히기 위한 초기 연구도 숨가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의 전파력

오미크론 변이의 전파력이 델타 변이보다 수배 높다고 합니다. 델타변이와 비교해 백신 접종 여부에 따라 전파력이 2~4배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가 전파력이 높은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나 크게 두가지로 꼽힌다고 합니다.

하나는 돌연변이라고 하는데요. 오미크론 변이의 스파이크 단백질은 기존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비교해 36개의 도련변이가 있는데 델타 변이의 스파이크 단백질에는 16개가 있다고 합니다. 스파이크 단백질은 바이러스의 인체 감염 부위인 동시에 백신과 치료제가 표적으로 삼는 대상으로 확신과 예빵의 핵심 요소로고 합니다.

 

 

3차 백신 효과가 있을까?

 

백신 추가 접종시 오미크론 예방 효과가 상승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백신을 세번 접종한 사람들이 두 번 접종했거나 또는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해 양도 많고 오래 지속이 되었다고 합니다. 추가 접종시 오미크론에 대응하는 중화항체가 최대 29배 증가한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3차 백신 예약하기(부스터샷)

 

 

다만 3회 접종 역시 시간이 지날수록 효과가 다시 떨어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4차 접종을 가장 빠르게 시작한 이스라엘은 최근 4차 접종이 고령층에게는 효과가 있었지만 그 외 연령층에서는 뚜렷한 효과를 보이지 않는 것 같다는 초기 연구결과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